섹션
쌍용차

쌍용차 매각 진행…법원, 에디슨모터스 가처분 기각

기업회생절차가 진행 중인 쌍용차의 재매각을 막아달라며 에디슨모터스가 가처분을 냈지만 법원에서 기각됐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송경근 수석부장판사)는 전날 에디슨EV와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선 [삼성중공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중공업, LNG 운반선 3척 8623억원에 수주

삼성중공업은 아프리카 지역 선사로부터 8623억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멤브레인(Mark-Ⅲ Flex) 타입 화물창과 가스엔진(X-DF)이 적용..
휘발유

고유가→수요위축 우려…호실적에도 못 웃는 정유업계

국내 정유업체가 유가 상승에 따른 정제마진 개선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상황에 놓였다. 유가가 오르면 석유제품의 가격도 덩달아 오를 수밖에 없는데 경기 위축이 우려되는..
한국전력

한전 1분기 영업손실 7조8천억원 "고유가-요금동결 영향"

한국전력공사가 올해 1분기 8조원에 가까운 역대 최대 규모의 영업손실을 냈다. 유가를 비롯한 연료비 가격 급등으로 전력구매 부담이 대폭 커졌지만, 전기요금 동결로 수익성이 악화된 탓이다. 한전은 전기요금 인상을 요구..
구자학 아워홈 회장 [아워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산업화 역사의 산증인' 구자학 아워홈 회장 별세

구자학 아워홈 회장이 12일 오전 5시 20분께 노환으로 별세했다고 유족 측이 밝혔다. 향년 92세. 구 회장은 1960년대부터 식품, 화학, 전자, 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서 경영인으로 활약한 '산업화 1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