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면 2050년까지 남아메리카 크기의 땅 황폐화이대로 두면 2050년까지 남아메리카 크기의 땅이 추가로 황폐화될 수 있다는 UN의 보고서가 나왔다. 28일(현지시각) BBC 보고서에 따르면 인간의 활동으로 전 세계 땅이 지속 불가능한 형태로 손상되고 황폐화되고..
삼성전자 1분기 매출 77조7천억원, 역대 최대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에 77조원을 훌쩍 뛰어넘는 매출을 올리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통상 1분기가 전자업계의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반도체 선방, 스마트폰(모바일) 판매 호조, 디스플레이 호실적 등 전..
SK, 현대차 제치고 재계2위로…네이버·카카오 순위↑SK가 현대자동차를 제치고 자산총액 기준 기업집단 2위로 올라섰다. 5대 그룹 내 순위가 바뀐 것은 12년 만이다. 카카오, 네이버 등 정보기술(IT) 주력 집단들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순위가 올랐다.27일 공정..
그룹 주요 계열사 하나은행, 1분기 잘 벌었나KB·신한·하나·우리·NH농협 5대 은행 5대 은행의 실적을 가르는 것은 비이자 이익이다. 은행들 실적을 보면, 비이자 이익에서 편차가 크다. 은행 이자 이익으로는 국내 대출 시장 수요에 따라 대부분 은행들이 동반 ..
세계은행 "50년만의 최대 물가충격" …스테그플레이션 경고세계은행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식량·에너지 가격 급등 등으로 인한 50여 년 만에 최대 물가 충격과 스태그플레이션 초래 가능성을 경고했다고 영국 BBC 방송과 가디언 등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친환경 고기·곤충 식품…대체 식품되기 어려운 이유실험실에서 키운 고기와 곤충이 친환경적인 식품으로 이점을 가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현재 식습관을 바꿀지 알 수 없어 대체 식품으로 각광받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25일(현지 시각)..
그룹 주요 계열사 하나은행, 1분기 잘 벌었나 KB·신한·하나·우리·NH농협 5대 은행 5대 은행의 실적을 가르는 것은 비이자 이익이다. 은행들 실적을 보면, 비이자 이익에서 편차가 크다. 은행 이자 이익으로..
세계은행 "50년만의 최대 물가충격" …스테그플레이션 경고 세계은행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식량·에너지 가격 급등 등으로 인한 50여 년 만에 최대 물가 충격과 스태그플레이션 초래 가능성을 경고했다고 영국 BBC 방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