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완화에 석유제품 수출량 20% 급증…11년만에 최고올해 1분기 정유업계의 석유제품 수출량이 글로벌 석유 수요 확대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유업계가 코로나19 충격파에서 벗어나 본격적으로 실적 반등세를 탄 것으로 분석된다...
신용보증기금,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등급신용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상생·협력 분야에서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유도하고 ..
미국의 中반도체 규제 후 중국내 韓 점유율 하락미국의 대(對)중국 반도체 공급 규제 이후 대만과 일본 반도체 기업의 약진이 두드러지면서 메모리 반도체 위주인 우리나라 반도체 기업의 중국 내 위상이 약화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중국 화웨이..
코로나 반짝 효과 아닌 국내 라면 수출한국이 라면 종주국은 아니다. 그러나 한국 라면 제조사들은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낸지 이미 오래됐다. 국내 라면의 해외 인기는 나라와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하게 돼 이는 국가적 관심사가 된다. 라면 제조사가 국내를..
롯데제과, 비스킷 전종 플라스틱 용기 모두 제거롯데제과가 비스킷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용기를 모두 제거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최근 플라스틱 완충재가 들어가는 미니 야채 크래커와 미니 초코칩 쿠키의 생산을 중단했다. 이로써 SKU 기준으로 80여종에..
신협, 의료 소외계층 위해 지원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6일 취약계층 의료복지 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1억6800만원을 대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시 달서구 소재 대구의료사협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박종식 재단..
코로나 반짝 효과 아닌 국내 라면 수출 한국이 라면 종주국은 아니다. 그러나 한국 라면 제조사들은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낸지 이미 오래됐다. 국내 라면의 해외 인기는 나라와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하게..
롯데제과, 비스킷 전종 플라스틱 용기 모두 제거 롯데제과가 비스킷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용기를 모두 제거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최근 플라스틱 완충재가 들어가는 미니 야채 크래커와 미니 초코칩 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