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한국증시도 하락세한국증시는 7일 오후 삼성전자가 호실적을 냈음에도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매파 행보를 이기지 못하고 있다. 국내 시총 1위 삼성전자가 이날 잠정 실적을 내며 본격적인 1분기 실적 시즌을 알렸고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
"주택은 소유 아닌 거주 목적"..부영의 임대 사업부영의 '사랑으로'는 이 건설사를 대표하는 주택 브랜드다. 2006년 론칭한 '사랑으로'는 '사랑으로 지은 집', '사랑으로 가득한 집'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부영이 지은 집에 사는 모든 입주자들이 화목하고 사..
삼성전자,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매출 77조원 역대 최대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에 매출 77조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올렸다. 코로나19 장기화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따른 원자잿값 인상 및 글로벌 공급망 위기,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
5월부터 국제선 하늘길 넓어진다…주간 100회씩 증편코로나19 사태 이후 닫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열릴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1일 열린 '코로나19 해외 유입 상황평가회의'에서 연말까지 국제선 운항 규모를 2019년의 50% 수준까지 회복..
한수원, 고리2호기 안전성평가 원안위에 제출…가동 연장 추진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내년 4월 가동시한이 만료되는 고리 2호기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계속운전안전성평가 보고서를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에 제출했다. 이에 따라 탈원전 정책 폐기를 공약한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수명..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 '차등적용' 두고 신경전경영계와 노동계가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 '상견례' 자리에서부터 이른바 '차등적용'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사실상 결정권을 쥐었다고 평가받는 공익위원들은 정부가 바뀌는 데 맞춰 사퇴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내년도 최저..
5월부터 국제선 하늘길 넓어진다…주간 100회씩 증편 코로나19 사태 이후 닫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열릴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1일 열린 '코로나19 해외 유입 상황평가회의'에서 연말까지..
한수원, 고리2호기 안전성평가 원안위에 제출…가동 연장 추진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내년 4월 가동시한이 만료되는 고리 2호기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계속운전안전성평가 보고서를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에 제출했다. 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