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포스코 탄소중립위원회 회의 2022.03.29

포스코, 지주사 전환 후 첫 탄소중립 행보

그린 철강 체제로 단계적 전환을 본격화한 포스코가 지주회사 출범 후 첫 탄소중립 행보를 시작했다. 포스코는 29일 호주의 자원개발 기업 핸콕과 합의서를 체결하고 저탄소 HBI(철광석에서 산소를 제거한 환원철을 조개탄..
기아 송호성 CEO 인베스터 데이 2022.03.04

기아 EV(전기차) NFT, EV 가속화 담다

기아가 완성차 기업 최초로 NFT(대체 불가 토큰)를 발행했다. '기아 EV의 현재와 미래'라는 이름의 NFT는 기아 디자인센터가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 ▲2023년 기아 전기차 라인업에 추..
sk.jpg

대기업에 개방된 중고차 시장..SK그룹, 다시 뛰어드나

중소상인을 보호해야 한다는 명분하에 6년간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으로 대기업 참여가 제한 돼 왔던 중고차 시장이 시간이 지체되다 결국에는 미지정 판정이 나게 되며 진입 불가가 해소됐다. 지정 기간이 2019년 2..
쌍용자동차

에디슨모터스, 쌍용차 인수 무산…인수자금 마련 실패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가 결국 무산됐다. 그간 인수자금 마련 능력을 의심받아온 에디슨모터스가 시한 내에 2700억여원의 인수 대금을 납입하지 못한 것이 원인이다. 쌍용차는 28일 오전 공시를 통해 "당사는 서울회..
농심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

신춘호 회장 1주기..농심, 한국의 식품 외교관

농심은 한국의 식품 외교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 신춘호 농심 회장의 역작 글로벌 브랜드 '신라면'은 전세계 100여개국에 수출 돼 한국인의 입맛을 전했기 때문이다. 신 회장은 라면으로 세계 1등을 해보자는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