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 리스크 논란 속 10년만에 수장 교체된 하나금융하나금융그룹이 사법리스크 논란 속에서 10년만에 수장을 교체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이 차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달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함 부회장을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비료가격 2년새 서너배 급등…세계 식량위기 우려 가중러시아의 비료 수출 급감으로 비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세계 식량 위기가 심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 신문은 지난해 중국 등의 수출 통제와 에너지 가격 상승으..
IEA 비축유 방출 공식승인…韓 "석유-가스 추가공조 기여"국제에너지기구(IEA)가 각료회의를 열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와 관련해 총 6천만배럴의 비축유 방출을 공식 승인했다. 우리나라는 당초 협의된 대로 442만배럴을 방출한다. 특히 브라질과 캐나다는 각각 올해 ..
세계 기상기구, 기후 재해 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추진세계 기상기구(WMO)는 세계 기후이상에 따른 재해에 대응할 조기경보시스템을 5년 이내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각) BBC는 보도했다. 유엔은 세계 기상기구(WMO)에서 기상이변에 대한 조기 ..
국내 만두 시장, 어떻게 흘러가고 있나만두는 한국인의 대표적 가정간편식이다. 국내 업체의 만두 사업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폭발적 성장을 했다. 그러나, 작년(4770억원) 국내..
우크라 침공 여파…공급망 차질·고유가 등에 산업계 직격탄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국내 산업계의 피해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미국과 유럽을 필두로 한 서방의 고강도 대(對)러시아 제재 여파로 대금결제가 지연되고 수출입 차질을 비롯한 물류난이 심화되면서 ..
세계 기상기구, 기후 재해 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추진 세계 기상기구(WMO)는 세계 기후이상에 따른 재해에 대응할 조기경보시스템을 5년 이내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각) BBC는 보도했다. 유..
국내 만두 시장, 어떻게 흘러가고 있나 만두는 한국인의 대표적 가정간편식이다. 국내 업체의 만두 사업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