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1년 1개월 만에 회생절차 졸업

이스타항공이 1년 1개월만에 기업회생절차에서 졸업했다.서울회생법원은 22일 이스타항공 기업회생절차를 종결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2019년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M&A)을 추진했지만, 계약이 무산되자 2021년..
화석발전소 [무료이미지]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40% 확정…탄소중립법 시행

정부가 22일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를 40%로 상향하고 국가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 시행령안'을 확정했다.환경부와 2050 탄소..
서울에너지공사 관리동에 설치된 태양광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2030년 보급률 21% 목표

서울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대폭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현재 4.3%(2021년 기준)에서 2026년 12.6%, 2030년 21%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지열은 ..
고승범 금융위원장

러 금융제재 관련 임시 결제라인 개설…대금결제 지원

정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대(對)러시아 금융 제재로 결제 및 송금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과 국민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18일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정부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된 기업들..
CJ제일제당

인공 고기 '배양육'..어디까지 왔나

'배양육(Cultured Meat)'은 미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전해진다. 생명공학 기술을 통해 이뤄지며 미래 단백질 공급원으로 부각되고 있다. 동물에서 세포를 채취하게 되고 원료인..
화력발전소 [무료이미지]

무디스 "한국은 경상흑자·외환보유고가 충격 상쇄"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한국 경제가 받는 충격을 경상수지 흑자와 외환보유고로 일부 상쇄할 수 있다고 16일 진단했다. 무디스는 이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아시아태평양(APAC) ..

인공 고기 '배양육'..어디까지 왔나

CJ제일제당
'배양육(Cultured Meat)'은 미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전해진다. 생명공학 기술을 통해 이뤄지며 미래 단백질 공급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