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韓 비우호국가 지정…정부 업종별 영향 파악 착수러시아가 한국을 비우호국가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의 각종 제재가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등 러시아와 거래하는 국내 기업의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한편, 일각에서는 러시아산 에너지 ..
빅테크와 경쟁 중인 카드 업계..데이터 기업 전환한 현대카드금융권에서는 디지털 경쟁이 일어났다. 카카오 등 빅테크의 무서운 성장 속도가 이를 부채질했다. 카드 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카드 업계에서는 늘 '가명점 수수료 인하' 문제가 들리지 않는 날이 없을 정도다. 카드..
고유가 장기화에 화학업계 시름…정유업계는 양날의 검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국제유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면서 국내 정유·화학업계의 불확실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 화학업계는 원재료인 나프타(납사) 가격이 오르면서 실적이 악화될 수밖에 없다. 정유업계는 단기적으로..
기창건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주)기창건설(대표 이창복)는 2022년3월4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 에 '어린생명 살리기 끝전기부' 운동으로 모금한 기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로 기창건설은 기부 누적액이 1억8천만에 달했..
현대차 중고차 진출 공식화 "5년 10만㎞내 차량 상품화"현대자동차가 7일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고 신차 수준의 상품화를 주요 내용으로 한 중고차 사업 방향을 처음 공개했다. 현대차는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와 신뢰 제고, 중고차 매매업계와의 상생을 목표로 국내 완성차 ..
대한항공·아시아나 모스크바 운항 중단 "연료 보급 불가"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2주간 러시아 모스크바 항공편을 운항하지 않는다. 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매주 목요일 운항하던 인천~모스크바 여객 노선을 이달 10, 17일 결항한다.또 인천에서 출발해 모스크바를..
기창건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 (주)기창건설(대표 이창복)는 2022년3월4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 에 '어린생명 살리기 끝전기부' 운동으로 모금한 기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
현대차 중고차 진출 공식화 "5년 10만㎞내 차량 상품화" 현대자동차가 7일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고 신차 수준의 상품화를 주요 내용으로 한 중고차 사업 방향을 처음 공개했다. 현대차는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와 신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