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기업 체감 물가상승률은 10%…원자재가격 상승 등 영향"기업들이 경영 일선에서 피부로 느끼는 물가 상승률은 실제 물가 지표보다 훨씬 높은 10%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은행이 28일 발표한 '기업의 가격설정행태 및 기대인플레이션의 특징과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포스코, 지주사 체제로 전환 "신사업 키워 기업가치 제고"포스코의 물적분할을 통한 지주회사 전환 계획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2000년 10월 민영화 이후 21년 만에 투자형 지주회사(포스코홀딩스) 아래 철강 등 사업 자회사를 두는 지주사 체제로 전환된다...
삼성전자, 반도체 매출 94조원…인텔 제치고 1위삼성전자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도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올렸다. 특히 삼성전자는 반도체 부문에서 작년 한 해 94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미국의 인텔을 제치고 3년 만에 반도체 매출 세계..
기업경기 전망 2개월 연속 부정적…공급망 불안 탓국제원자재 가격의 고공행진과 공급망 차질 등으로 올해 들어 기업경영환경이 악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경기실사지수(Business Sur..
올해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기후대응기금 9천억원 투입정부가 올해 기후대응기금 중 9000억원을 탄소저감 설비 전환 지원 등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투입한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2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후대응기금 1차 기금운용심의회를 열고 기금 운용 방향..
30대그룹 시총 1624조원 예상…4년새 494조원 증가 전망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국내 30대 그룹의 올해 시가총액이 1600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LG그룹의 시가총액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200조원을 돌파하며 SK그룹을 제치고 2위로 올..
기업경기 전망 2개월 연속 부정적…공급망 불안 탓 국제원자재 가격의 고공행진과 공급망 차질 등으로 올해 들어 기업경영환경이 악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
올해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기후대응기금 9천억원 투입 정부가 올해 기후대응기금 중 9000억원을 탄소저감 설비 전환 지원 등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투입한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2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