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무디스, 독일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하향조정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3일(현지시간) 독일과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등 유럽 3개국의 신용등급을 최고등급인 'Aaa'(트리플 A)로 유지했지만 신용등급 전망은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번 신..

국민연금, 한라공조 공개매수 불참키로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23일 투자위원회를 열고 미국 자동차 부품업체인 비스티온의 한라공조 공개매수에 응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은 이와 관련 "한라공조의 기업가치와 향후 성장성을 검토했다"면서 "국민연금기..

올들어 상장사 CB·BW 발행규모 급감

올 들어 국내 상장기업들의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 규모가 지난해보다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지난 17일까지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의 CB 발행 공시..

권혁세 "증권사, 위택매매 의존 수익모델서 탈피해야"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20일 증권사 CEO들에게 위탁매매에 의존하는 수익모델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주문하며 "시장 상황이 바뀌기만 기다리기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을 창출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아나설 때"라고 말했다...

상장사 2분기 실적 선방했지만 증시 영향은 미미

상장사들이 기대에 부응하는 2분기 실적을 속속 발표하고 있지만 하향조정된 전망치에 부합하는 수준인데다 세계 3대 경제권인 미국, 중국, 유럽의 재정위기와 경기 둔화와 이에 따른 국내 경기 위축 등의 영향으로 앞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