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 커피 매일 4~5잔 마시면 더 오래 산다고?커피를 매일 마시는 것이 노인들에게 사망위험을 다소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특히 커피를 4-5잔 마실 경우 사망위험 요인이 가장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커피가 사망위험 감소..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많아도 심장발작 위험 일반인과 비슷""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약의 심혈관 건강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심장병예방실장 세카르 카티레산(..
저렴한 '비아그라 복제약' 내달 18일부터 쏟아진다세계적인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의 국내 첫 복제의약품(제네릭)이 내달 18일부터 시중에 쏟아질 전망이다. 16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국내제약사들은 비아그라의 주성분인 실데라필의 물질특허가 17일 만료됨에 따라 다음날..
7월부터 만 75세 이상 노인 완전틀니 건강보험 적용오는 7월부터 만 75세 이상 노인의 완전틀니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사전 임시틀니와 리베이스(잇몸과 틀니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도 보험이 적용된다. 보건복지부는 16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열..
LG유플러스-보령제약,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LG유플러스와 보령제약이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양사는 15일 서울 종로구 보령제약 본사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 공동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협..
식약청, "5~6월 집단 식중독 우려"… 주의 당부식품의약품안전청은 15일 최근 급격한 기온 상승으로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집단 식중독 사고가 우려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식약청에 따르면, 음식물의 세균은 따뜻한 날씨에 빠른 속도로 자라 4시간이면 식중독을 ..
7월부터 만 75세 이상 노인 완전틀니 건강보험 적용 오는 7월부터 만 75세 이상 노인의 완전틀니에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사전 임시틀니와 리베이스(잇몸과 틀니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도 보험이 적..
LG유플러스-보령제약,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 LG유플러스와 보령제약이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양사는 15일 서울 종로구 보령제약 본사에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