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세청, 유한양행 세무조사… 비자금·리베이트 조사?

국세청이 유한양행에 대한 세무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2일 국세청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2국은 지난 3월초부터 유한양행에 대해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한 차례 조사 기간을 연장한 상태다...

국세청, '성실세무납세' 국제약품 세무조사 왜?

국세청이 최근 국제약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약품은 석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성실세무납세로 5년이라는 세무조사 면제의 혜택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 세무조사에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웅제약 `헤모큐 액' 용기 마개 문제로 자발적 리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안전센터는 2일 대웅제약의 철분제인 `헤모큐 액' 제품의 용기 마개에 문제가 있어 해당 업체가 자발적 리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인 `헤모큐 액'은 유통기한이 2013년 11월 13일까지..

식약청, "어린이 화장품·페이스페인팅 사용 조심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립스틱, 매니큐어 등 색조 화장품, 화장도구가 포함된 인형놀이세트를 사용하거나 페이스페인팅을 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식약청에 따르면,..

"CT·MRI·PET 등 영상 검사비 7월부터 인하 재추진"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장치), PET(양전자단층촬영) 등 영상장비의 검사 건강보험 수가를 이르면 7월부터 인하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하다가 법원의 고시 취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