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복지부, 제약사 `일반약 가격 인상' 실태조사 나서

전문의약품에 대한 약가인하 정책 이후 제약사들이 일반의약품 가격을 줄줄이 인상하자 정부가 담합여부와 관련해 실태조사에 나섰다. 12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최근 한국제약협회에 공문을 보내 63개 제약사의 ..

복지부, 줄기세포·재생의료 R&D 예산 4배 늘려

보건복지부는 희귀·난치성 질환과 관절염 등 만성질환의 치료기술 개발 활성화를 위해 줄기세포·재생의료에 대한 연구·개발(R&D) 지원 예산을 지난해 87억원에서 4배 가량 증가한 330억원으로 늘린다고 12일 밝혔다...

의협, 의료분쟁조정제도에도 불참의사 밝혀

대한의사협회가 지난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의원급 만성질환관리제에 이어 의료분쟁조정제도에도 불참 의사를 내비쳐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노환규 의협회장 당선자는 10일 소속 회원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의사가 의료분쟁 ..
이미지

건강검진 40대 이상 높고 20~30대는 낮아

건강검진 참여율이 4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는 높은 반면 20~30대 젊은층에서는 비교적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건강검진 전체수검율은 68.5%로 나타난 가운데 소득과 학력이 높을수록 수검율이 높았다. 9일 국민건..

올 들어 캄보디아 뎅기열 환자 급증... 보건당국 `비상'

올 들어 캄보디아의 뎅기열 환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급증하고 이 가운데 6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모기에 의해 발생하는 뎅기열은 통상 두통과 고열, 탈진, 근육통, 관절통..

건강검진 40대 이상 높고 20~30대는 낮아

이미지
건강검진 참여율이 4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는 높은 반면 20~30대 젊은층에서는 비교적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건강검진 전체수검율은 68.5%로 나타난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