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특허청, 중소제약사 특허분쟁 지원 나서

국내 중·소 제약사의 특허분쟁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정부가 지원에 나섰다.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한·미 FTA 발효에 대비해 "국제특허분쟁컨설팅·소송보험 사업"과 "의약분야의 해외 특허분쟁 사례 및 판례 정보..

국내·다국적 제약사 여성들 국회의원 출사표 던져

제약사에 재직 중인 두명의 여성이 민주통합당 청년비례대표제 공개 경선에 출사표를 던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한국화이자제약 영업부 박민정(33)씨와 LG생명과학 바이오1팀 정연경(29)씨이다...

식약청, 불량 식품 수입 판매업자에 식품 안전교육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수입식품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정성 및 품질을 검증받지 못한 부적합 식품을 수입한 판매업자와 유통된 수입식품에 대한 검사 결과 행정처분을 받은 판매업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교육을 3시간 이..

저녁 7시 먹은 음식 야식일까? 아닐까?

오후 7시에 먹은 저녁이 야식일 수 있다? 얼마 전 뱃속에서 2시간 동안 탱탱한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라면 동영상이 큰 충격을 줬다. 잠들기 전 배가 출출할 때 간단히 먹는 라면등의 고칼로리 음식은 포만감과 함..

`가정상비약 편의점 판매 허용' 약사법 복지위 통과

감기약, 소화제, 파스, 해열진통제 등 가정상비약을 약국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약사법 개정안이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

알레르기 키스로도 전염된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음식이나 약을 먹은 뒤 이를 닦았거나 시간이 한참 흘렀어도 그 음식 및 약물에 알레르기가 남아 있어 연인과 키스를 할 경우 상대방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게 할 수 있다고 미국 의료진이 13..

저녁 7시 먹은 음식 야식일까? 아닐까?

오후 7시에 먹은 저녁이 야식일 수 있다? 얼마 전 뱃속에서 2시간 동안 탱탱한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라면 동영상이 큰 충격을 줬다. 잠들기 전 배가 출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