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소화제·연고·파스 등 슈퍼판매 허용 `적법' 판결박카스, 소화제, 연고, 파스 등 일부 약품의 슈퍼마켓 판매를 허용한 보건복지부 고시가 적법하다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이인형 부장판사)는 10일 약사 66명이 "48개 반의약품을 의약외품으로 전환한..
국내 제약사 생산환경 향상…수출도 늘어나국내 제약사들의 의약품 생산 환경이 개선되면서 의약품 수출 규모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해 GMP(우수의약품 제조와 관리 기준) 실사를 받은 국내 제약사 생산 의약품 수가 322개에 달..
[기획-의료관광] '메디컬 코리아' 되기 위해서는…최근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이 해마다 늘어 2010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최근 수술을 위해 한국을 찾는 중국인들이 많아지면서 피해사례와 분쟁도 빈번하게 발..
복지부-삼성생명, 암질병·자살예방 협약보건복지부가 삼성생명과 함께 암과 자살 예방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와 삼성생명은 8일 서울 율곡로 보건복지부에서 ‘질병예방 및 자살예방’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제약사 생산환경 향상…수출도 늘어나 국내 제약사들의 의약품 생산 환경이 개선되면서 의약품 수출 규모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해 GMP(우수의약품 제조와 관리 기준) 실..
[기획-의료관광] '메디컬 코리아' 되기 위해서는… 최근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이 해마다 늘어 2010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최근 수술을 위해 한국을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