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카티스템’ 허가 후 첫 해외 설명회 가져메디포스트는 ‘카티스템’의 식약청 품목허가 취득 이후 처음으로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 임상 유효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 등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과잉 의료환자, 본인부담금 늘리는 방안 검토병원을 과도하게 이용하는 환자의 진료비 부담을 늘려 과잉 비용을 억제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1일 "일부 환자들이 지나치게 자주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런 과도한 의료 서비..
화이자, 포장실수로 피임약 100만팩 리콜… "약 먹어도 임신 가능?"제약회사 화이자가 포장실수를 이유로 경구피임약 100만팩을 리콜한다고 발표했다고 AP와 AFP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화이자는 이날 아크리맥스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사의 피임약 ‘노르게스트렐(Norgest..
종근당, 故 이종근 회장 추도식 거행종근당은 1일 오전 경기도 시흥시 소래 묘소에서 종근당 및 계열사 임원과 고인의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19주기 추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약가인하 앞둔 제약업계, "주요품목에 선택과 집중"올해 제약계는 어느해보다 혹독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부가 4월 일괄 약가인하(오리지널 의약품과 복제의약품 가격을 53.55%수준으로 일괄 인하)를 강행처리할 방침을 보이고 있고, 리베이트 단속..
제약사, 지난해 행정처분 크게 줄어작년 의약품 제조 및 수입업체에 대한 행정처분이 큰 폭으로 줄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011년 의약품 제조(수입)업체를 대상으로 행정처분을 분석한 결과, ‘10년(521건)에 비해 48% 감소한..
종근당, 故 이종근 회장 추도식 거행 종근당은 1일 오전 경기도 시흥시 소래 묘소에서 종근당 및 계열사 임원과 고인의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19주기 추도식을 가졌..
약가인하 앞둔 제약업계, "주요품목에 선택과 집중" 올해 제약계는 어느해보다 혹독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부가 4월 일괄 약가인하(오리지널 의약품과 복제의약품 가격을 53.55%수준으로 일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