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알츠하이머 치매…흡연·음주 영향 낮아

음주나 흡연을 한다고 해서 알츠하이머성 치매 발병율이 더 높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환자가 많고 학력이 낮을수록 발병률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청, 바이오시밀러 허가·심사기준 제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바이오시밀러(동등생물의약품) 산업을 육성 지원 하기 위해 허가·심사기준을 제시하고 가이드 라인을 마련한다. 식약청은 29일 '에리스로포이에틴'과 '소마트로핀' 바이오시밀러의 품목별 허가 및 ..

우리나라 암 발병율 "국민 3명 중 1명 꼴"

우리나라 국민들이 살아가는 동안 암에 걸릴 확률은 36% 정도로, 약 3명 중 1명꼴로 암에 걸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국가암등록통계(2009년 기준)를..

고령화 시대, 노인 진료비 '빠르게 증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속에 건강보험진료비에서 65세 이상 노인들을 위해 사용되는 진료비 비중도 급속히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건강보험 재정, 급여, 질병 등 현황을 정리해 공동..

식약청, 허가심사 인력증원·조직개편 추진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신약과 신기술을 이용한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 지원을 위해 심사인력을 증원하고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내용의 '식품의약품안전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시행규칙' 개정안을 입..

이천시, 무료 필수예방접종 병의원으로 확대

이천시가 2012년부터 영유아 필수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시는 내년 1월 1일부터는 보건소에서만 가능했던 영유아 무료 필수예방접종을 집 가까운 병의원에서도 본인 부담금 없이 무료로 맞을 수 있다고 29..

고령화 시대, 노인 진료비 '빠르게 증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속에 건강보험진료비에서 65세 이상 노인들을 위해 사용되는 진료비 비중도 급속히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식약청, 허가심사 인력증원·조직개편 추진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신약과 신기술을 이용한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 지원을 위해 심사인력을 증원하고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내용의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