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환자, 평균연령 점차 고령화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탈장환자의 평균 연령비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좌우측 동시 탈장 환자도 점차 늘고 있다. 순천향대 서울병원 탈장클리닉 허경열·김명진 교수팀이 지난 2001년부터 최근까지 탈장..
한국,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기업 될 수 있을 것"마이클 카막 머크 바이오벤처 사장은 5일 미국 펜실베니아주 머크 웨스트포인트 연구소에서 "한화, 엘지, 삼성 등 한국의 바이오시밀러 제조사들은 수준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립선비대증 환자 급증…5년 새 67.3%↑전립선비대증 환자가 최근 5년간 67.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구 고령화 속에 50대 노인층을 중심으로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5일 '2006~2..
한의협, 한약 불법조제·판매 강력단속 촉구최근 불법식품을 마치 한방 치료약인 것처럼 불법적으로 제조판매해 피해사례가 늘자 의료계가 사법당국의 강력한 단속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대한한의사협회는 5일 성명서를 내고 "최근 불법식품을 한방 치료약이..
"가난하고 교육수준 낮을수록 약값 많이 써"소득이나 교육수준이 낮을수록 약값 지출이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난한데도 약값으로 돈은 더 많이 쓰는 것이다. 반대로 교육과 소득수준이 높을수록 약제 처방량과 약제비 지출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당국 "수술감염 CJD 인간광우병과 무관… 감염 안돼"의학적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크로이츠펠트야콥병(CJD)'에 걸려 숨진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된 가운데, 보건당국은 "이는 '인간광우병'과는 무관하며 일상생활에서 감염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2..
한의협, 한약 불법조제·판매 강력단속 촉구 최근 불법식품을 마치 한방 치료약인 것처럼 불법적으로 제조판매해 피해사례가 늘자 의료계가 사법당국의 강력한 단속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대한한의사협회..
"가난하고 교육수준 낮을수록 약값 많이 써" 소득이나 교육수준이 낮을수록 약값 지출이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난한데도 약값으로 돈은 더 많이 쓰는 것이다. 반대로 교육과 소득수준이 높을수록 약제 처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