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심한 환절기, 감기약 올바르게 복용하세요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감기에 올바르게 의약품을 복용할 것을 당부했다.식약청에따르면 재채기완화 성분인 항히스타민 등이 들어 있거나 해열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 등이 들어 있는 감기약은 ..
CJ, 연세의료원과 천연 식의약품·환자식 공동 개발CJ제일제당과 CJ프레시웨이는 연세의료원과 천연 식의약품 및 환자식, 환자 식단 등 영양치료를 위한 건강 관리식을 공동 개발하기로 하고 14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미FTA] 신약특허 강화로 피해 예상 국내제약사 '비상'한미FTA(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의회를 통과하면서 국내 의약품 산업에도 빨간 등이 켜졌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미 FTA가 발효되면 보건상품 관세는 민감품목에 한해 한국 측은 최대 1..
차세대 바이오 핵심 소재 '아미노산' 관련 국제학술대회 열려바이오 시장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제 1회 글로벌 아미노산-펩시드-단백질 콘퍼런스가 14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LG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아미노산은 생물의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단위이며, 펩티드는 2개 ..
"셀트리온 실적의혹은 오해다"바이오 의약품 제조업체인 셀트리온이 지난해 자회사 셀트리온헬스케어를 통해 1809억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실제 들어온 현금은 531억원에 불과하다는 언론 보도에 반박하고 나섰다.셀트리온은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긴급히..
차세대 바이오 핵심 소재 '아미노산' 관련 국제학술대회 열려 바이오 시장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제 1회 글로벌 아미노산-펩시드-단백질 콘퍼런스가 14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LG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아미노산은 생물의 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