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판매량 조회 서비스 개시…사용자 폭주로 접속 지연약국과 우체국 등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판매처 위치와 판매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11일 오전 시작됐지만, 사용자가 한꺼번에 몰리며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부터 ..
[최신] 코로나19 대비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4일 마스크 공급량이 충분하지 않는 등 비상상황에서의 마스크 사용에 대한 한시적 지침을 밝혔다. 지역사회 일반인인 경우, 개인물품 위생관리, 사회적 거리 확보, 실내 환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
전국 약국서 1인 5장 이하, 1천500원 이하에 마스크 산다전국 2만3천여 약국에서 공적 물량으로 확보한 보건용 마스크를 1장당 1천500원 이하의 가격에 한 사람당 5장 이하를 살 수 있다. 대한약사회는 지오영·백제약품 등 의약품 유통회사와 지난 2일 긴급 간담회를 열어 ..
산후조리 미역국은 하루 2번이면 충분하다식품당국이 산모가 미역국을 과다하게 먹으면 요오드를 적정량 이상 섭취하게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하루에 2번 정도만 먹을 것을 권고했다. 요오드는 갑상선호르몬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이어서 식품당국은 하루 섭취 권..
"키 성장에 도움" 부당광고 21개 제품 적발개학철을 맞아 어린이 선물용으로 애용되는 제품 중 키 성장 기능성이 있는 것처럼 광고한 일반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들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26일 어린이 키 성장 효능·효과 표방 업체 점검 결..
코로나19, '신종플루'보다 전파 빨라…예방수칙 꼭 지켜야지난달 20일 국내에서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지 38일째인 26일 환자 수가 1천 명을 넘어섰다. 코로나19는 빠른 전파력으로 종종 신종플루와 비교되지만, 2009년 유행한 신종플..
산후조리 미역국은 하루 2번이면 충분하다 식품당국이 산모가 미역국을 과다하게 먹으면 요오드를 적정량 이상 섭취하게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하루에 2번 정도만 먹을 것을 권고했다. 요오드는 갑상선호르몬 ..
"키 성장에 도움" 부당광고 21개 제품 적발 개학철을 맞아 어린이 선물용으로 애용되는 제품 중 키 성장 기능성이 있는 것처럼 광고한 일반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들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