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시대, 퇴행성 질환 환자군에 대한 요양병원 선택자식이 부모를 모시는 문화가 뿌리 깊은 한국 사회에서는 이같은 치매, 뇌졸중을 비롯한 퇴행성 질환 (파킨슨병, 기타 운동장애, 퇴행성 근골격계 질환) 환자군이 늘어남에 따라 정신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도 ..
전의총, '비합리적 조제료 수가에 대해 대폭 인하요구'“의약분업 이후 10년 만에 조제료가 100원에서 5900원으로 너무나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정부의 진료수가는 낮게 책정하고, 조제료는 높게 유지하는 것은 약사들의 이권 유지에만 도움이 되는 뿐이다.”..
전의총, '고가 약제 처방은 리베이트 때문' 발언 김진현 교수 고소전국의사총연합(대표 노환규, 이하 전의총)은 11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김진현 교수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김진현 교수는 지난 4월 5일 KBS 9시 뉴스에 출연해 “같은 복제약인데도 비싼게 많이 처방..
결핵환자, 남성이 더 많아결핵환자의 비중이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이용해 입원 및 외래로 3회 이상 방문한 건강보험 결핵환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나온 수치다...
어버이날 건강 선물, ‘공진단·경옥고’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건강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은 보약 중 하나로 공진단(拱辰丹])과 경옥고(瓊玉膏)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난립하는 요양시설 바른 선택기준은?우리사회의 고령화가 가속화 되면서 요양병원 등 요양기관의 수와 환자수도 크게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9년말 기준으로 요양병원의 수는 5년전인 2004년에 비해 7배나 늘었으며 환자수..
결핵환자, 남성이 더 많아 결핵환자의 비중이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이용해 입원 및 외래로 3회 이상 방문한 건강보험 ..
어버이날 건강 선물, ‘공진단·경옥고’ 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건강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은 보약 중 하나로 공진단(拱辰丹])과 경옥고(瓊玉膏)에 대한 관심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