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본뇌염 매개모기 '작은빨간집모기'

일본뇌염 환자 발생…오후 8~10시 특히 주의해야

올해 처음으로 국내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했다. 7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첫 환자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60대 남성이며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하지 않았다. 발열과 의식불명 등의 증상이 나타났으며, 급성기 상태의 뇌척수액..
홍삼

홍삼오일, 전립선 비대증 개선효과

홍삼오일이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6일 김세웅 서울성모병원 교수와 신동호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교수 연구팀, KCG인삼공사 천연물효능연구소에 따르면, 홍삼에서 추출한 오일이 전립선 비..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후유증 '푸른 다리 증후군' 발견

최근 영국에서 새로운 코로나 후유증이 발견돼 주목을 받고 있다. 마노 시반 영국 리즈대 재활의학과 교수와 나피 이프테카르 류머티즘·근골격의학연구소 교수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의학 학술지 란셋(The Lancet)..
겨드랑이

'겨렌징'으로 암내 없앨 수 있을까

최근 겨드랑이에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냄새를 없애는 '겨렌징'이 SNS 상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클렌징 오일은 피부위의 기름이나 먼지, 화장품 잔여물 등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제품이다. 겨드랑이 냄새는 주로 피부..
지방간

지방간 원인 단백질 발견…치료 새 길 열리나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의 새 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28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에 따르면, 의생명공학과 오창명 교수 연구팀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영향을 미치는 단백질을 발견하고 이를 억제해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AFC 아시안컵 2023 유치 발대식

"AGAIN 2002" 정부, 2023 아시안컵 유치 공식화

정부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유치를 위해 신청서를 제출했다.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성공적인 축구 축제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6일 대한축구협회, 유관 부처 등과 특별전담팀(TF)를..

'겨렌징'으로 암내 없앨 수 있을까

겨드랑이
최근 겨드랑이에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냄새를 없애는 '겨렌징'이 SNS 상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클렌징 오일은 피부위의 기름이나 먼지, 화장품 잔여물 등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