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우려에 中 쇼핑몰 직구에도 찬물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날로 심각해지자 중국에서 넘어오는 제품에 대한 '직구족'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에서 배달된 물품에 혹 바이러스가 묻어와 감염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 때문이다. 전문..
입춘한파에 면역력 저하,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해져겨울에 면역력이 저하돼 감기에 잘 걸리는 것처럼 추운 날에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릴 가능성이 커질 수도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특히 밀집된 실내공간에서 기침 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한 폐렴, 환자 집 문손잡이서도 검출중국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의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의 집 출입문 손잡이에서 이 바이러스의 핵산이 발견됐다고 광저우일보가 3일 보도했다. 문손잡이처럼 사람의 손이 많이 닿는 물체에 바이..
우한폐렴, 대변 통해 전염 가능,,,손 깨끗이 씻어야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환자의 대소변을 통해서도 전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중국 측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변기 물을 내릴 때 튄 물방울로 인해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어 손 씻기 등 위생에 철..
1인 가구 겨냥 소포장 식품 전성시대…3년만에 6배 증가신세계푸드는 지난해 소포장 양념육 판매량이 처음 출시한 2016년보다 6배 증가한 300만개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전문점 수준의 맛, 간편한 조리법, 편리한 보관이라는 삼박자를 갖춰 1인 가구를 ..
CGV 성신여대입구 영업중단...5번째 확진자 영화관람중국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5번환자가 다녀간 영화관이 영업 중단 결정을 내렸다. 해당 영화관은 CGV성신여대입구점이다. CGV는 "CGV 성신여대입구의 영업을 전날 밤부터 중단했다"고 31일 밝혔..
우한폐렴, 대변 통해 전염 가능,,,손 깨끗이 씻어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환자의 대소변을 통해서도 전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중국 측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변기 물을 내릴 때 튄 물방울로..
1인 가구 겨냥 소포장 식품 전성시대…3년만에 6배 증가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소포장 양념육 판매량이 처음 출시한 2016년보다 6배 증가한 300만개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전문점 수준의 맛, 간편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