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이하 젊은층 ‘변비 환자’ 급증…7년새 7.33%↑잘 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20대 이하 젊은층의 변비질환환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은 지난 2002~2009년까지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변비질환’의 진료환자가..
한국 보건의료산업 북미시장 진출 이끌 41개社 선정한국 보건의료산업의 북미시장 진출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마련한 특화전략인 ‘콜럼버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41개 기업이 선정됐다. 복지부는 이번 공모에는 총 77개 기업이 신청해 ▲제약분야는 35개, ▲의료기기 35개,..
경희의료원 김병호 교류협력실장 “환자를 배려하는 서비스가 외국인 유치 경쟁력”해외에서 한국을 찾는 의료관광객은 고소득층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고소득층이 아니지만 의료수가 차이에 따른 경제적인 이점을 노리고 한국을 방문하는 경우 뿐 아니라 자국 의료 수준이 낮아 어쩔..
북미지역 비만율 꾸준히 증가세미국과 캐나다의 비만 인구가 지난 20년간 꾸준히 증가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국 국립건강영양 조사위원회와 캐나다 건강측정 조사위원회가 공동조사한 연구자료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의 비만율이 전체 인구의 34...
봄철 건강, 식중독지수와 자외선지수로 지키세요기상청은 국민의 봄철 건강관리에 유용한 식중독지수(식품의약품안전청 공동)·자외선지수를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9개월간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기온이 상승하는 봄부터는..
건강보험급여 34조 육박…노인 진료비 급증지난해 건강보험급여비가 전년 동기 대비 12.9% 늘면서 34조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65세 이상 노인진료비는 2배 이상 늘어났다...
북미지역 비만율 꾸준히 증가세 미국과 캐나다의 비만 인구가 지난 20년간 꾸준히 증가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국 국립건강영양 조사위원회와 캐나다 건강측정 조사위원회가 공동조사한 연구자료..
봄철 건강, 식중독지수와 자외선지수로 지키세요 기상청은 국민의 봄철 건강관리에 유용한 식중독지수(식품의약품안전청 공동)·자외선지수를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9개월간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