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원, 지난해 진료비 환불 48억 감소…‘민원 해소 노력 덕’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해 진료비 환불 결정액이 48억원으로 전년대비 33% 감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심평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이 진료비 확인신청을 제기하여 처리된 2만6,619건 중 45.4%인 1만2,089건..
이화의료원 “부럼 복주머니 받으세요”이화의료원은 정월대보름인 17일, 의료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부럼 복주머니를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화의료원은 오는 3월 개원 2주년을 맞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을 기념해 부럼 복주머니 5000개를 제작, 오전 9시..
강남구 금연클리닉 인기…성공률 57%서울 강남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이 높은 성공률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16일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에 따르면 ‘금연클리닉’은 6개월간에 걸친 지속적인 관리와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 금연보조제 지급..
임상연구 활성화 위한 국제심포지움 열린다질병관리본부는 삼성의료원과 공동으로 오는 18일 삼성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선진국형 임상연구의 활성화를 위한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칼럼] 가슴성형과 희귀암 유발몇 주 전 보건당국이 성형이나 재건을 위해 유방에 실리콘겔을 시술할 경우 위해성을 환자에게 미리 알릴 것을 당부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인공유방 시술과 관련, 의료진 및 여성에 대한 권고사항 등을..
복지부, ‘장애인 복지 일자리 아이템’ 공모전 열어보건복지부와 한국장장애인개발원은 이번 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11년 장애인복지일자리’ 아이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유도 및 이해 ..
임상연구 활성화 위한 국제심포지움 열린다 질병관리본부는 삼성의료원과 공동으로 오는 18일 삼성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선진국형 임상연구의 활성화를 위한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칼럼] 가슴성형과 희귀암 유발 몇 주 전 보건당국이 성형이나 재건을 위해 유방에 실리콘겔을 시술할 경우 위해성을 환자에게 미리 알릴 것을 당부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인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