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금연, 이젠 끊고 싶으세요?새해에는 새로운 목표를 정해 실행화려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중 금연을 다짐하는 흡연자들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시중에서 구입할수 있는 담배 끊는 방법중 하나인 금연보조제가 있지만 챔픽스, 비타스틱,..
"16㎏짜리 초대형 수박 구경하세요"충북 농업기술원이 재배한 16㎏짜리 대형 수박이 23일 광주에서 열린 제14회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에서 은상을 받았다. 농업기술원은 이 대회에 수박, 애플수박, 멧돌호박 등 다양한 종류의 박과채소 14점을 ..
롯데쇼핑 환원금 130억, 광주FC 지원 가능성 사라져대형 마트 매장의 무단 전대(轉貸·재임대)와 관련해 롯데쇼핑이 내기로 한 사회환원금이 만성 경영난에 시달리는 시민 축구단 광주FC에 지원될 것이라는 예상이 어긋나게 됐다. 22일 광주시에 따르면 롯데쇼핑 사회환..
"잠 부족하면 유방암 위험↑"수면부족이 유방암 위험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미시간 대학 생화학과 연구팀은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유방암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
"간접흡연이 자살 생각 1.4배 높인다"간접흡연이 자살과 같은 극단적 생각에 빠져들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유준현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김욱 강릉동인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공동 연구팀은 2010~2012년 진행됐던 제5기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토..
봄·여름에 태어난 사람이 우울증 더 심하다?흔히 봄은 '여성의 계절'로, 가을은 '남성의 계절'로 표현하곤 한다.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기후 특성상 개인마다 선호하는 계절은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과 우울증 증상은 과연 어떠..
"잠 부족하면 유방암 위험↑" 수면부족이 유방암 위험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미시간 대학 생화학과 연구팀은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유방암 위험이..
"간접흡연이 자살 생각 1.4배 높인다" 간접흡연이 자살과 같은 극단적 생각에 빠져들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유준현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김욱 강릉동인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공동 연구팀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