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남성 암 사망률 여성보다 50% 높아전세계적으로 볼 때, 남성이 여성보다 암 사망률이 50% 이상 높다는 통계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14일 보도했다. 영국 암연구소(Cancer Research UK)는 매년 세계에서 남성 460만..
요양병원을 바르게 선택하는 방법은?하지만 요양기관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은 여전히 좋지 못한 편이다. 전통적인 유교사상이 아직 사회전반에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어 부모를 요양기관에 보내기 꺼리는 경향이 강하다. 여기에 요양기관의 파행적인 운영행태가 ..
'인애한의원 과민성방광 치료율 92.6%'과민성방광에 한방치료가 매우 효과적이라는 통계가 나왔다. 최근 인애한의원이 한국정보리서치에 의뢰해 2009년부터 2012년까지 과민성방광으로 내원해 30일 이상 치료받고, 배뇨일지 기록이 있는 환자 81명을 분석한 ..
실직·퇴직자, 건보 직장가입자 자격 2년간 유지앞으로 직장을 그만 두거나 은퇴하더라도 2년 동안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30일 이같은 내용의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다음달 초 공포·시행될 ..
한국얀센,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문제 확인 후에도 출고 강행 '논란'다국적 제약회사인 한국얀센이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의 원료 약품 함량이 기준치를 초과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서도 앞서 생산한 제품을 출고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한국얀..
"강제회수 대상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90% 이상 이미 팔려"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과다 함유해 부작용 위험이 있다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3일 판매금지 및 강제회수 조치한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이 대부분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얀센의 한 관계자는 26일 회수 대상 ..
실직·퇴직자, 건보 직장가입자 자격 2년간 유지 앞으로 직장을 그만 두거나 은퇴하더라도 2년 동안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30일 이같은 내용의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한국얀센,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문제 확인 후에도 출고 강행 '논란' 다국적 제약회사인 한국얀센이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의 원료 약품 함량이 기준치를 초과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서도 앞서 생산한 제품을 출고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