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750만명, 이번달 추가 건보료 평균 25만원 더 내야직장가입자 750만명은 이번 달에 건강보험료에 덧붙여 평균 25만원 정도의 추가 보험료를 내야 한다. 이는 직장가입자의 2012년도분 건강보험료를 정산한 결과로, 건강보험료 정산이란 2011년도 소득을 기준으로..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작은빨간집모기 부산서 첫 발견보건당국이 올해 처음으로 부산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를 확인, 18일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일본뇌염을 옮기는 '작은빨간집모기' 개체 수를 전국 38개 지역에서 감시한 결..
일동제약, 윤웅섭 부사장 대표이사 추가 선임일동제약은 12일 윤웅섭(46) 부사장을 대표이사에 추가로 선임했다. 이번 대표이사 추가 선임에 따라 일동제약은 앞으로 이정치·정연진·윤웅섭 대표의 3자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되게 된다. 윤원영 회장의 장남..
'가습기살균제 폐손상 사망' 의심사례 112건 보건당국 접수보건당국에 가습기살균제로 인한 폐 손상이 사망 원인으로 의심되는 사례 112건이 공식 접수됐다. 27일 질병관리본부가 민주통합당 장하나 의원에게 제출한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폐 손상 의심사례 접수현황' 자료에..
안전성 문제로 해외 판매제한된 약품 100여개 국내서는 버젓이 유통안전성 문제로 의약품 선진국을 포함해 해외 여러 나라에서 판매가 제한된 약물 100여개 품목이 국내에서는 버젓이 유통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국 등 주요 7개국(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진영 "결핵 완전 퇴치하겠다… 치료비 전액 국비지원·복합제 보급"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은 22일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장관으로서 발상의 전환과 공격적 계획 추진을 통해 결핵을 완전히 퇴치한다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결핵 관리 보고'에 ..
'가습기살균제 폐손상 사망' 의심사례 112건 보건당국 접수 보건당국에 가습기살균제로 인한 폐 손상이 사망 원인으로 의심되는 사례 112건이 공식 접수됐다. 27일 질병관리본부가 민주통합당 장하나 의원에게 제출한 '가..
안전성 문제로 해외 판매제한된 약품 100여개 국내서는 버젓이 유통 안전성 문제로 의약품 선진국을 포함해 해외 여러 나라에서 판매가 제한된 약물 100여개 품목이 국내에서는 버젓이 유통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