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이트 쌍벌제' 시행 후에도 적발 의사 4000명 넘어"리베이트를 주고 받은 양쪽을 모두 처벌하는 이른바 '쌍벌제' 시행 이후에도 리베이트 관행이 지속되면서 당국에 적발된 의사가 4000명이 넘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해 7월 보건복지부가 집계한 의사 적발 인..
제약 R&D 세제지원 대폭 확대… 세금감면 효과 340억원제약 연구개발(R&D) 투자에 대한 세제지원이 대폭 확대돼 약 340억원 수준의 세금감면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는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이 발효됨에 따라 제약 R&D 투자비용에 대한 법인세..
"학교감염병 3월 감기·인플루엔자·폐렴 유행… 9월·11월은?"초·중·고교에서 3월에는 감기·인플루엔자·폐렴이 유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9월에는 뇌막염·유행성이하선염·결막염이, 11월에는 수두가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와 보건교사회는 이같은 ..
식약청, 50인미만 어린이집·유치원 급식시설도 관리대상 포함식품의약품안전청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50인 미만 소규모 급식시설의 위생·영양 관리를 위해 다음달부터 소규모 시설 급식관리 지원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식약청은 현재 지원 중인 집단급식소 297..
'살인 진드기' 국내도 존재… 보건당국 감시 강화중국과 일본에서 '살인 진드기'로 인한 사망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감시 강화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진드기가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 질환인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
만성질환자, 당노병·고혈압 등 평균 2.6개 만성병 앓아만성질환자들은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평균 2개 이상의 만성병을 동시에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10년 한국의료패널 기초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30대 이상 만성질환자 1인..
식약청, 50인미만 어린이집·유치원 급식시설도 관리대상 포함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50인 미만 소규모 급식시설의 위생·영양 관리를 위해 다음달부터 소규모 시설 급식관리 지원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15일 밝..
'살인 진드기' 국내도 존재… 보건당국 감시 강화 중국과 일본에서 '살인 진드기'로 인한 사망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감시 강화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진드기가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