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의료급여 6138억 '미지급'… 무상보육 위해 예산도 삭감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저소득층을 대신해 국가가 진료비를 지원하는 '의료급여' 예산이 작년에도 6000억원이상 부족해 의료기관에 제 때 돈을 주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무상 보육 등에 필요한 예산을 늘리기..
'수십억 리베이트' 동아제약 임직원 2명 구속… 회사차원 조직 범행 조사서울중앙지검 정부합동 의약품 리베이트 전담 합동수사반(반장 고흥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장)은 자사 의약품 구매 대가로 병ㆍ의원 관계자들에게 수십억원의 리베이트를 제공한 혐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로 ..
병원 수술실 실내화에는 '무좀균'이 드글드글?… 다른 곳은 어떨까?병원 수술실의 공용 실내화조차 10짝 중 1짝에서 무좀균이 검출됐다. 상대적으로 깨끗한 병원 수술실이 이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곰팡이(진균) 감염에 의한 무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실내에서 공동으로 신는 신발에 대해서..
국민 76%, 음식 짜게 먹어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약 8명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만 18세 이상 3223명을 대상으로 '짠맛 미각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76%가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수준..
전공의 급여 삼성서울병원 5671만원으로 1위… 최하위 2배 넘어전공의(인턴·레지던트) 급여가 병원에 따라 두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은 곳은 삼성서울병원이었고, 서울시립은평병원이 가장 적었다. 27일 대한전공의협의회가 공개한 전국 51개 수련병..
법원 "SK케미칼, 노바티스 특허침해"법원이 SK그룹 계열사인 SK케미칼에 대해 유명 다국적 제약회사 노바티스가 만든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 특허권을 침해했다고 판결했다. 그러나 특허권 침해금지 가처분의 효력이 특허기간 만료 전까지로 국한돼, 특허..
국민 76%, 음식 짜게 먹어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약 8명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만 18세 이상 3223명을 대상으로 '짠맛 미각 검사'를 실시한 ..
전공의 급여 삼성서울병원 5671만원으로 1위… 최하위 2배 넘어 전공의(인턴·레지던트) 급여가 병원에 따라 두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은 곳은 삼성서울병원이었고, 서울시립은평병원이 가장 적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