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복제약 기업, '약 좋아하는' 한국 진출 러시해외 복제약 기업의 국내 진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31일 보건복지부와 제약업계에 따르면, 미국계 복제약 기업 알보젠이 지난 19일 근화제약을 인수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 세계 최대 복제약 업체인 이스라엘계 ..
미국서 유도만능줄기세포로 관절연골 만들어미국 연구팀이 유도만능줄기세포(iPS)를 이용해 쥐의 관절연골을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듀크 대학 의과대 정형외과 연구팀은 쥐에서 채취한 섬유모..
'자녀 키 고민' 부모 심리 악용해' 키 성장제' 가격 최대 50배 '뻥튀기'효능이 전혀 입증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인 검증 없이 수백만원대에 이르는 고가에 팔리고 있는 상당수의 키 성장제 제품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공정위는 29일 자녀의 성장에 ..
노바티스 독감백신에 이물질 확인… 사용중단 조치노바티스의 인플루엔자 백신에서 이물질이 확인돼 보건당국이 같은 회사 제품에 대해 잠정 사용중단을 권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한국노바티스의 독감백신 '아그리팔S1 프리필드시린지' 제품에 대해 수입과 공급을 잠정..
"18세 이상 여성 3명 중 1명 자궁경부암 유발 HPV 감염"우리나라의 18세 이상 여성 3명 중 1명은 자궁경부암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감염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대의대 진단검사의학과 차영주 교수팀은 2006년~2011년 인유두종바이..
임신중 미세먼지 노출 시, 태아 성장에 악영향임신부가 미세먼지에 노출될 경우 태아의 대퇴 길이가 줄어들고 인지 발달이 늦어지는 등 성장에 악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4일 국립환경과학원이 장하나 의원(민주통합당 )에게 제출한 '산모·영유아의 환경유해인..
노바티스 독감백신에 이물질 확인… 사용중단 조치 노바티스의 인플루엔자 백신에서 이물질이 확인돼 보건당국이 같은 회사 제품에 대해 잠정 사용중단을 권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한국노바티스의 독감백신 '아그리..
"18세 이상 여성 3명 중 1명 자궁경부암 유발 HPV 감염" 우리나라의 18세 이상 여성 3명 중 1명은 자궁경부암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감염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대의대 진단검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