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직장인 4370명 건보료 100만원 이상 오른다다음달부터 바뀌는 직장인 건강보험료 부과 규정에 따라 직장가입자 약 4400명의 건강보험료가 100만원 이상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국민건강보험 시행령 개정에 따라 다음달부터 보수 외 사업(임대 등)이나 이자, ..
의대정원 축소 여파로 의사 인력대란 온다… 정원 늘려야의과대학 정원을 현 수준으로 유지하면 앞으로 의사 인력대란과 의료비 상승이 초래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서울대 간호대 김진현 교수는 3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남윤인순(민주통합당) 의원실이 주최한 '의사인력..
2016년까지 전국에 권역외상센터 17곳 설치… 올해 5곳 공모·선정보건복지부는 중증 외상환자들이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중증외상센터 17곳을 2016년까지 전국 권역별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우선 올해는 일정 기준을 갖춘 13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대상으로 공모를 ..
고소득 직장인 건보료 9월부터 월평균 52만원씩 인상다음달부터 월급 외에 임대·이자·배당 등으로 한 해 7200만원이상 버는 고소득 직장인들의 건강보험료가 월평균 52만원 오른다. 보건복지부는 직장가입자에 대한 종합소득 기준 부과로 한 해 2158억원의 건강보험료가 ..
한국, 경제규모 대비 건보 보장률 '세계 꼴찌'… 80%로 상향 추진우리나라 건강보험의 보장 수준이 경제 규모를 감안할 때 세계 주요국들 중 '꼴찌'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경제 규모를 감안하지 않아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건강보험공단쇄신위원회의 보고서..
'리베이트 제공' 건일제약 5개 품목 약가 5.58% 강제인하리베이트를 의·약사에게 건네다 적발된 제약사에 5% 이상의 강제 약가 인하 조치가 취해졌다. 보건복지부는 23일 약제급여평가위원회를 열고 불법 리베이트 사실이 적발된 건일제약의 5개 품목에 대해 약가 상한선을 5.5..
고소득 직장인 건보료 9월부터 월평균 52만원씩 인상 다음달부터 월급 외에 임대·이자·배당 등으로 한 해 7200만원이상 버는 고소득 직장인들의 건강보험료가 월평균 52만원 오른다. 보건복지부는 직장가입자에 대한 종..
한국, 경제규모 대비 건보 보장률 '세계 꼴찌'… 80%로 상향 추진 우리나라 건강보험의 보장 수준이 경제 규모를 감안할 때 세계 주요국들 중 '꼴찌'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경제 규모를 감안하지 않아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