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난방가전

슬기로운 난방비 절약 생활, '이것만은 꼭'

혹독한 겨울 한파 속 날아든 난방비 폭탄 고지서에 서민들의 당혹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생활 속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다. 실내 적정 난방 온도를 18~20℃로 설정하는 게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
가스계량기

난방비 폭탄, 절약방법은? 캐쉬백도 관심

최근 가스비가 급증해 '난방비 폭탄'이 뜨거운 키워드가 됐는데요. 그만큼 난방비 절약방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절약할 수 있을 지, 그리고 절약한 만큼 현금으로 돌려 받는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에..
성동구 주민센터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수령도 전국 어디서나

행정안전부는 그동안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에서만 가능하던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신청이 12일부터 전국의 모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해 진다고 밝혔다. 2008년 2월부터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할 경우, 거주..
[국토교통부 제공]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60년만에 페지

자동차 번호판 위·변조를 막기 위해 도입된 번호판 봉인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 폐지를 포함한 규제 개선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일 ..
완성차

한국형 레몬법 손본다, 車교환·환불 조정절차 도입

새로 산 자동차가 계속 고장 나면 제조사가 교환·환불을 하도록 한 이른바 '한국형 레몬법'(자동차관리법 제47조 2항)이 실질적인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개선된다. 국토교통부는 2019년 도입된 레몬법의 성과분석 ..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도 60년만에 페지

[국토교통부 제공]
자동차 번호판 위·변조를 막기 위해 도입된 번호판 봉인제도가 60년 만에 폐지된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자동차 번호판 봉인제 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