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野, 정권 잡은듯 폭주 언제부터 경찰수사 지휘했나"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이 진행되고 있지만, 민주당은 이미 자신들이 정권을 잡기라도 한 듯 무소불위 폭주를 계속하고 있다"..
與, 국수본 항의 방문 "野이상식과 통화 여부 사실 확인 필요" 국민의힘 의원들은 9일 경찰 국가수사본부를 찾아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의원과 국수본 간의 내통 의혹을 제기하며 사실 확인을 ..
당정,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설 명절 엿새 연휴 정부와 국민의힘은 8일 설 연휴 전날인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 경제 안정' 고위 당정..
與 오늘 '인요한 혁신위' 첫 회의, 쇄신 논의 시동국민의힘 혁신위원회(위원장 인요한)는 27일 첫 회의를 열고 향후 활동 방향을 논의한다. 혁신위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만나 임명장 수여식과 상견례를 진행한다. 이번 혁신위는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필수의료 '분만·소아 수가' 대폭 인상, 3천억원 투입필수의료 인프라 붕괴 위기를 막기 위해 정부가 연간 3천억원을 투입해 분만 수가(의료행위에 대한 대가)와 소아 진료 수가를 대폭 인상한다. 산부인과 폐업과 분만 기피를 막고자 분만 진료는 '지역수가', '안전수가',..
대법 금동관음보살좌상 일본 소유 인정, 이유는대법원의 금동관음보살좌상 소유권 판결이 주목받고 있다. 26일 대법원 1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서산 부석사가 국가를 상대로 낸 유체동산 인도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원심의 원고 패소 판결을 확정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AG 포상금 수여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서 입상한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포상금을 수여했다. 25일 서울 송파구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포상금 수여식에는 구본길, 김정환(이상 펜싱), 우하람(수영),..
의대정원 2025년부터 단계적 확대 " 최대한 신속히 증원 결정"정부가 2025학년도부터 의대 정원을 증원하되, 대학 사정에 따라서는 2026학년도 이후 단계적으로 정원을 늘리기로 했다. 야권과 시민사회에서 요구가 많은 지역의대 신설과 관련해서는 수요가 있는지 살펴보기로 했다. ..
선감학원 유해발굴…인권유린의 현장선감학원 유해발굴 현장이 공개됐다.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대규모 아동 인권 유린이 자행된 선감학원 암매장지에서는 피해 아동의 유해로 보이는 치아와 유품이 다수 발견됐다. 2기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 AG 포상금 수여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서 입상한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포상금을 수여했다. 25일 서울 송파구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포상금 수..
의대정원 2025년부터 단계적 확대 " 최대한 신속히 증원 결정" 정부가 2025학년도부터 의대 정원을 증원하되, 대학 사정에 따라서는 2026학년도 이후 단계적으로 정원을 늘리기로 했다. 야권과 시민사회에서 요구가 많은 지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