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野, 정권 잡은듯 폭주 언제부터 경찰수사 지휘했나"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이 진행되고 있지만, 민주당은 이미 자신들이 정권을 잡기라도 한 듯 무소불위 폭주를 계속하고 있다"..
與, 국수본 항의 방문 "野이상식과 통화 여부 사실 확인 필요" 국민의힘 의원들은 9일 경찰 국가수사본부를 찾아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의원과 국수본 간의 내통 의혹을 제기하며 사실 확인을 ..
당정,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설 명절 엿새 연휴 정부와 국민의힘은 8일 설 연휴 전날인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 경제 안정' 고위 당정..
소 럼피스킨병 확진 638마리 살처분…전염력 강해소 럼피스킨병 확진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23일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20일 국내 축산농장에서 처음 나온 소 바이러스성 질병인 '럼피스킨병' 확진 사례가 14건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
칭다오 맥주공장 오줌 논란…국내 유통과는 무관중국 칭다오 맥주공장 오줌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23일 현재 매체 홍성신문에 따르면,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의 4대 맥주인 칭다오 맥주 생산공장의 원료에 방뇨하는 영상이 폭로됐다. 영상에는 산둥성 핑두시 칭..
단속 카메라 절도 택시기사 구속단속 카메라를 훔친 택시기사가 구속됐다. 23일 제주 서귀포경찰서는 제주 중산간 도로에 설치된 이동식 과속단속 카메라를 훔쳐 과수원에 묻은 택시기사 A씨를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2일 오후 7..
순천 사료공장 폭발…용접 중 사고순천 사료공장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22일 오후 3시19분쯤 전남 순천시 별량면의 한 사료 제조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신고받은 소방 당국은 펌프차 등 8대를 투입해 구조작업에 ..
尹·빈살만 오찬에 이재용 등 기업인도 참석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와 공식 오찬에 우리나라 기업인을 동석시켜 투자 협력 논의를 이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현지 프레..
김의철 전 KBS사장 해임유지, 법원 "편중 인사권 행사"김의철 전 KBS 사장이 해임 처분에 불복해 집행정지(효력정지) 신청을 냈지만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김순열 부장판사)는 20일 김 전 사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낸 해임 처분 집행정지 ..
순천 사료공장 폭발…용접 중 사고 순천 사료공장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22일 오후 3시19분쯤 전남 순천시 별량면의 한 사료 제조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신고..
尹·빈살만 오찬에 이재용 등 기업인도 참석 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와 공식 오찬에 우리나라 기업인을 동석시켜 투자 협력 논의를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