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원 전세사기 의혹

수원 전세사기 압수수색 첫 진행

경찰이 처음으로 수원 전세사기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17일 사기 혐의를 받는 정모 씨 일가의 주거지와 법인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이 ..
윤석열 대통령

尹 "경찰조직 치안 중심 재편…현장대응력 높여야"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경찰 조직을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치안 중심으로 재편하고, 현장 대응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흉악 범죄..
차량 급발진 의심 사고

강릉 급발진 혐의 없음…국과수 감정 '증거 부족'

작년 12월 강릉 급발진 의심 사건이 운전자 혐의 없음으로 결론났다. 18일 당시 사고 운전자 A씨 측에 따르면, 강릉경찰서는 최근 A씨 사건을 증거 불충분으로 '혐의없음' 불송치했다. 지난해 12월6일 강릉시 홍제..
통일부

통일부, '대북전단 금지' 지침 폐지 "위헌 후속조처"

정부는 대북 전단 살포행위 금지·처벌법 위헌 결정에 따라 관련 해석지침의 폐지 절차에 들어갔다. 구병삼 통일부 대변인은 17일 취재진을 만나 "오늘 중으로 폐지 절차에 착수해 관계부처 의견 수렴 등을 거쳐 11월 중..
바이든 대통령

이-하마스 강대강 대치…바이든 중동行 실마리 풀까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으로 전쟁이 발발한지 11일째에 접어든 17일(현지시간) 양측이 보복에 보복을 거듭하는 강대강 대치로 일촉즉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지상군 투입을 강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