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덕수 총리 해임건의안, 가결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가결, 헌정사상 처음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해임건의안이 21일 국회에서 가결됐다.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은 헌정사상 처음이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한 총리 해임건의안을 찬성 175명, 반대 116명, 기권 4명으로 ..
호우주의보

호우특보 중대본 1단계 해제…부산 실종 여성 수색 중

중부 및 남부지방에 내려졌던 호우특보와 중대본 1단계가 해제됐다. 2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오전 9시부로 전국 호우특보가 해제됨에 따라, 위기 경보 수준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하고 비상단계를 해..
육아

청년 부모 위한 육아휴직,실제 효과 보려면?

최근 저출산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청년 부모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높은 육아 스트레스를 분담하기 위해 여성 육아휴직만 아니라 남성의 육아휴직 비율도 더 높일 필요성이 있다..
윤석열 대통령

尹, 회담장 2곳 열고 닷새간 39개국 정상 대좌

미국 뉴욕 유엔총회 참석을 계기로 한 윤석열 대통령의 연쇄 양자 회담 뒤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치밀한 전략이 숨어 있었다고 대통령실이 20일(현지시간) 밝혔다.개최지 선정을 위한 무기명 투..
딜링룸

단주매매 고발, 11억원 챙긴 전업투자자

단주매매를 통해 부당이득을 취한 전업투자자가 검찰에 고발됐다. 21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증권선물위원회는 20일 단시간 과도하게 반복적인 단주매매 방식으로 11억원 규모의 시세차익을 본 전업투자자 A씨를 시세조종 ..
전투기

KF-16 전투기 추락, 26년간 총 9차례…원인은

KF-16 전투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공군에 따르면,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소속 KF-16 전투기 1대가 이날 오전 8시 20분쯤 임무를 위해 이륙하던 중 기지 내에서 추락했다. 조종사 1명은 비상 ..

단주매매 고발, 11억원 챙긴 전업투자자

딜링룸
단주매매를 통해 부당이득을 취한 전업투자자가 검찰에 고발됐다. 21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증권선물위원회는 20일 단시간 과도하게 반복적인 단주매매 방식으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