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尹 "한미일, 아세안 전적 지지…공동 번영 향해 나가자"

윤석열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한미일 3국은 아세안이 주도하는 지역 구조에 대한 전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각국의 인태(인도·태평양) 전략을 조율하고, 신규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아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검찰

'허위 인터뷰' 김만배 압수수색, 보도경위 수사

부산저축은행 불법대출을 부실수사했다는 의혹과 관련한 김만배씨의 '허위 인터뷰'를 수사중인 검찰이 6일 김씨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배임증재 및 청탁금지법 ..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한·아세안' '아세안+한중일' 정상회의 참석

윤석열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방문 이틀째인 6일(현지시간)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관련 정상회의에 연달아 참석하며 대(對) 아세안 정상외교에 나선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한·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해 ..
임옥상 작품 철거

임옥상 화백 작품 철거 나선 서울시, 이유는

서울시가 임옥상 작품 철거를 이틀 만에 끝냈다. 서울시는 5일 중구 남산 '기억의 터'에 있는 민중미술가 임옥상 화백의 조형물 2점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기억의 터는 전쟁 성범죄 피해로 고통받은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
검찰

현직 판사 약식기소…성매매 혐의 벌금 300만원

현직 판사가 성매매 혐의로 약식기소됐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1부(김은미 부장검사)는 최근 울산지법 소속 이모(42) 판사를 성매매처벌법 위반 혐의로 벌금 300만원에 약식기소했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