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설 명절 엿새 연휴 정부와 국민의힘은 8일 설 연휴 전날인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 경제 안정' 고위 당정..
尹측 "기소하거나 구속영장 청구하라…법원 재판에 응할 것" 윤석열 대통령 측은 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 시도와 관련해 "기소해라. 아니면 사전영장(미체포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해라. 그러면 법원 ..
국회, '내란·김여사 특검법' 등 8개 법안 본회의 재표결 국회는 8일 본회의를 열고 '내란·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법을 재표결한다. 이날 재표결 되는 법안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 대..
칠곡 강도 검거…범인 30km 넘게 도주경북 칠곡 새마을금고 강도가 검거됐다. 1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31일 오후 7시57분쯤 대구 동구 파계사 주차장에서 형사들이 용의자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이날 오후 4시20분쯤 경북 칠곡군 석적읍의 한 새마을..
숙박쿠폰 30만장 조기 배포…근로자 휴가 지원 5만명 추가문화체육관광부가 추석 연휴를 겨냥해 하반기 배포 예정인 숙박쿠폰 60만장 중 절반을 조기에 배포한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따라 지원받는 근로자를 최대 5만명 더 늘리고, 추석 당일 프로야구 입장권을 최대 50%..
前언론노조위원장 압수수색, 금품수수 혐의검찰이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이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와 윤석열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사건 수사 무마 의혹에 대한 허위 인터뷰를 해주고 금품을 수수한 정황을 포착해 1일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
외국인 가사관리사 이르면 12월 시범도입이르면 올해 12월부터 가사와 육아를 돕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이 서울시에 시범 도입된다. 정부는 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제39차 외국인력정책위 및 제2차 외국인력 통합관리 ..
'더 내고 더 늦게' 연금개혁 무게, 보혐료율·연령 상향국민연금 개혁안을 논의하는 정부 내 전문가위원회가 보험료율을 끌어올리고 지급 개시(수급 시작) 연령은 늦추는 내용의 보고서를 내놨다. 국민연금의 기금 소진 우려를 덜기 위해 '더 많이' 연금 보험료를 내면서 '더 늦..
尹정부 두번째 정기국회…총선 전 예산·입법 주도권 싸움21대 국회 마지막이자 윤석열 정부 들어 두 번째 정기국회가 1일 막을 올린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410회 정기국회 개회식을 열고 오는 12월9일까지 100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이번 정기국회..
외국인 가사관리사 이르면 12월 시범도입 이르면 올해 12월부터 가사와 육아를 돕는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이 서울시에 시범 도입된다. 정부는 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더 내고 더 늦게' 연금개혁 무게, 보혐료율·연령 상향 국민연금 개혁안을 논의하는 정부 내 전문가위원회가 보험료율을 끌어올리고 지급 개시(수급 시작) 연령은 늦추는 내용의 보고서를 내놨다. 국민연금의 기금 소진 우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