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설 명절 엿새 연휴 정부와 국민의힘은 8일 설 연휴 전날인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 경제 안정' 고위 당정..
尹측 "기소하거나 구속영장 청구하라…법원 재판에 응할 것" 윤석열 대통령 측은 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 시도와 관련해 "기소해라. 아니면 사전영장(미체포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해라. 그러면 법원 ..
국회, '내란·김여사 특검법' 등 8개 법안 본회의 재표결 국회는 8일 본회의를 열고 '내란·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법을 재표결한다. 이날 재표결 되는 법안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 대..
스쿨존 속도제한 번복, 이유는경찰이 스쿨존 속도제한 완화를 발표했다가 번복해 혼란이 예상된다. 31일 경찰청에 따르면, 스쿨존 시간제 속도제한은 이미 시범운영 중인 전국 8개소에서 우선 운영되며 이후 지역 실정에 맞춰 확대될 예정이다...
코로나19 독감과 같은 4급, 검사 유료 전환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31일부터 기존 2급에서 인플루엔자(독감)와 같은 4급으로 내려간다. 감염병 등급 하향으로 일상회복에 더욱 속도가 붙으며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에 가까워지게 됐다. ..
북, 탄도미사일 2발 심야 기습 발사북한이 심야에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기습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31일 "우리 군은 전날 오후 11시40분부터 11시50분까지 북한이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합참..
경찰, 저위험 권총 1정씩 받는다모든 경찰관에 '저위험 권총'이 1정씩 지급될 예정이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순찰 업무를 담당하는 지구대·파출소 소속 경찰관에게 우선 2026년까지 저위험 권총 2만9000정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이 완료되면 ..
2026학년도 수시·정시 '학폭 반영' 의무화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이 30일 '학폭 조치 사항 대입 반영 관련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대학입학전형위원회의 최종심의·의결을 거쳐 '2026학년도 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논란일제가 국권을 강탈한 '경술국치' 113주년을 맞은 29일, '독립운동 영웅'으로 알려져 있는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경술국치란 경술년인 1910년 8월29일 일제에 의해 우리나라가 국권..
경찰, 저위험 권총 1정씩 받는다 모든 경찰관에 '저위험 권총'이 1정씩 지급될 예정이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순찰 업무를 담당하는 지구대·파출소 소속 경찰관에게 우선 2026년까지 저위험 권..
2026학년도 수시·정시 '학폭 반영' 의무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이 30일 '학폭 조치 사항 대입 반영 관련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대학입학전형위원회의 최종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