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설 명절 엿새 연휴 정부와 국민의힘은 8일 설 연휴 전날인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 경제 안정' 고위 당정..
尹측 "기소하거나 구속영장 청구하라…법원 재판에 응할 것" 윤석열 대통령 측은 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 시도와 관련해 "기소해라. 아니면 사전영장(미체포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해라. 그러면 법원 ..
국회, '내란·김여사 특검법' 등 8개 법안 본회의 재표결 국회는 8일 본회의를 열고 '내란·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법을 재표결한다. 이날 재표결 되는 법안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 대..
2분기 합계출산율 0.7명...작년 출생아 수 25만명도 무너져분기별 '합계출산율'이 0.7명대로 떨어지며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합계출산율은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출생아 수를 말한다. 지난해 출생아 수는 사상 처음 25만 명 밑으로 떨어지며 역대 가장..
윤재옥 "野 수산물 불매운동 별여…비합리적 자해행위"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사실상 '수산물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다면서 "비합리적 자해 행위"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수협·급식업체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우리 수산업계는..
'태양광 비리' 등 375명 추가 수사의뢰, 308억원 환수정부는 전임 문재인 정부 당시 태양광을 비롯한 전력산업기반기금사업(전력기금) 사용 실태를 점검한 결과 1천937건(375명)을 대검찰청에 추가로 수사 의뢰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무조정실 부패예방추진단은 보도자료를 ..
'항명' 혐의 해병대 전 수사단장 군검찰 첫 소환조사항명 혐의를 받는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에 대한 군검찰의 첫 소환조사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박 전 단장은 28일 국방부 검찰단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그는 지난 7월 경북 예천 지역 수해 현장에..
내일부터 공직자 농수산물 선물 15만원·명절 30만원오는 30일부터 공직자 등이 주고받을 수 있는 설·추석 농수산물·농수산가공품 선물 가격 상한이 기존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오른다. 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은 29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에서 "오늘 오전 국무회의에서 선..
尹대통령 "前정부 '재정만능주의' 배격…사회약자 더 지원"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우리 정부는 전 정부가 푹 빠졌던 '재정 만능주의'를 단호히 배격하고 건전재정 기조로 확실히 전환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내년도 예산안 의결을 위한 국무회의..
'항명' 혐의 해병대 전 수사단장 군검찰 첫 소환조사 항명 혐의를 받는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에 대한 군검찰의 첫 소환조사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박 전 단장은 28일 국방부 검찰단에 피의자 신분으로 ..
내일부터 공직자 농수산물 선물 15만원·명절 30만원 오는 30일부터 공직자 등이 주고받을 수 있는 설·추석 농수산물·농수산가공품 선물 가격 상한이 기존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오른다. 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은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