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추경 편성' 요구에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 안돼"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에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구한 데 대해 "무차별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은 절대 안 된다"고 밝혔다.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공조본 영장 재청구…尹 체포영장 기한연장 공조본이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재청구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참여하는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
탄핵심판 첫 정식변론 D-7 국회·尹측 '장외공방'도 가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정식 변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회 탄핵소추단과 윤 대통령 대리인단 등 양측의 장외 여론전도 격화하고 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건보료 부과 2단계 개편 1년 "지역보험료 산정 때 전월세 빼야"다음 달이면 정부가 건강보험료 부과 체계 2단계 개편을 단행한 지 1년이 되지만, '소득 중심의 부과'라는 애초 취지와는 아직 거리가 멀기에 더 손질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특히 지역가입자의 건보료 부담을 낮췄다..
신림동 공원 성폭행범 최윤종, 피해자 목 졸랐다 시인한 이유는신림동 공원 성폭행사건 범인 최윤종(30)이 피해 여성의 목을 졸랐다고 진술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24일 관악경찰서는 최윤종이 피해자의 목을 조른 것을 시인했다고 밝혔다. 최윤종은 그간 경찰 조사에서 성폭행 혐의는..
[사건사고] 충남 보령 칼부림 범인 사흘만에 검거충남 보령시에서 지인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했던 범인이 사흘만에 검거됐다. 24일 충남 보령경찰서는 지인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한 혐의(살인미수)로 5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령 칼부림 사..
산단 3개 킬러규제 풀고, 청년 찾는 '첨단산단' 만든다정부는 국내 노후 산업단지를 24일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입지 킬러규제 혁파방안’으로 첨단·신산업 기업이 들어가 청년 근로자를 품는 '산업캠퍼스'로 탈바꿈시키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개시, 보관 중이던 1t 희석 방출일본이 24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의 해양 방류를 개시했다. 후쿠시마 원전 운영회사인 도쿄전력은 일본 정부의 지난 22일 방류 결정에 따라 이날 사전 작업을 거쳐 수조에 보관하..
'외제차 여성 운전자'에게만 관대한 판결?대구지법 형사3단독 강진명 판사의 지난 4월과 최근 판결이 SNS 상에서 거센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2건 모두 BMW 여성 운전자에 대한 판결인데요. 지난 20일 강진명 판사는 음주운전으로 신고하겠다며 ..
산단 3개 킬러규제 풀고, 청년 찾는 '첨단산단' 만든다 정부는 국내 노후 산업단지를 24일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입지 킬러규제 혁파방안’으로 첨단·신산업 기업이 들어가 청년 근로자를 품는 '산업캠퍼스'로 ..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개시, 보관 중이던 1t 희석 방출 일본이 24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의 해양 방류를 개시했다. 후쿠시마 원전 운영회사인 도쿄전력은 일본 정부의 지난 2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