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추경 편성' 요구에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 안돼"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에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구한 데 대해 "무차별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은 절대 안 된다"고 밝혔다.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공조본 영장 재청구…尹 체포영장 기한연장 공조본이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재청구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참여하는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
탄핵심판 첫 정식변론 D-7 국회·尹측 '장외공방'도 가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정식 변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회 탄핵소추단과 윤 대통령 대리인단 등 양측의 장외 여론전도 격화하고 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尹대통령, 2차 한미일 회의 한국 개최 추진윤석열 대통령이 두 번째 한미일 정상회의를 내년 한국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은 20일 오후 연합뉴스TV에 출연해 "우리로서는 다음 번에 한국이 자격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는데,..
LH, 전관업체와 648억 계약 백지화 "전관참여 전면배제 검토"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설계·감리 용역업체 선정 절차를 전면 중단한 데 이어 이미 체결을 마친 전관 업체와의 용역계약까지 백지화한다. LH가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의 철근 누락 사실을 발표한 지난달 31일 이후 체..
한미일 정상회의, 印太 전략지형 요동…북중러 맞선 3각공조한미일이 18일(현지시간) 미국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를 통해 3자 안보 협력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신냉전'으로까지 불리는 한미일 대 북중러 간 인도·태평양 지역 대치 구도는 더욱 선명해질 전망이다. 역사인식..
한미일 정상, '3자 협의 공약' 채택 "공동 위협에 적시 공조"한미일 정상은 18일(현지시간) 회의를 열어 3국의 공동 위협에 대한 공조 방안을 담은 '3자 협의에 대한 공약'(Commitment to Consult)을 채택한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與 필리버스터 예고…노란봉투법·방송3법 野 강행처리 대비국민의힘은 8월 임시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노란봉투법'(노조법 2·3조 개정안)과 '방송 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강행 처리하려는데 대해 필리버스터를 예고했다. 국민의힘은 18일 의..
관저동 신협 강도, 소화기 뿌리고 3900만원 털어대전 관저동 신협에서 강도 사건이 발생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30분쯤 대전 서구 관저동에 있는 한 신용협동조합(신협)에 헬멧을 쓴 남성이 침입했다. 용의자는 은행 내부로 들어가 소화기 분말을 뿌..
한미일 정상, '3자 협의 공약' 채택 "공동 위협에 적시 공조" 한미일 정상은 18일(현지시간) 회의를 열어 3국의 공동 위협에 대한 공조 방안을 담은 '3자 협의에 대한 공약'(Commitment to Consult)을 채택..
與 필리버스터 예고…노란봉투법·방송3법 野 강행처리 대비 국민의힘은 8월 임시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노란봉투법'(노조법 2·3조 개정안)과 '방송 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강행 처리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