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추경 편성' 요구에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 안돼"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에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구한 데 대해 "무차별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은 절대 안 된다"고 밝혔다.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공조본 영장 재청구…尹 체포영장 기한연장 공조본이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재청구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참여하는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
탄핵심판 첫 정식변론 D-7 국회·尹측 '장외공방'도 가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정식 변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회 탄핵소추단과 윤 대통령 대리인단 등 양측의 장외 여론전도 격화하고 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관저동 신협 강도, 소화기 뿌리고 3900만원 털어대전 관저동 신협에서 강도 사건이 발생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30분쯤 대전 서구 관저동에 있는 한 신용협동조합(신협)에 헬멧을 쓴 남성이 침입했다. 용의자는 은행 내부로 들어가 소화기 분말을 뿌..
코레일 추석 승차권 29일부터 사전예매코레일 추석 승차권 사전예매 일정이 나왔다. 18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승차권 사전 예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매는 100%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에 ..
이동관 "공영방송 재원투명성·객관성 확보"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는 18일 공영방송 개혁 방향과 관련해 "공영방송의 이름에 걸맞게 재원 운영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공영방송으로서 더 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
한미일 정상회의서 반도체 등 부족할 때 정보 공유 합의키로한미일이 반도체 등의 공급망 혼란을 피하고자 관련 물자가 부족한 경우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는 '조기 경계 메커니즘'을 신설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이날..
尹대통령, 美 도착…한미일 정상회의 준비 최종 점검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미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미국 측에서 로..
'카이스트 학부모' 논란, 부모와 교사의 관계는명문대 학력을 내세우며 국공립유치원 교사에게 폭언을 했던 학부모를 향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해당 학부모는 오히려 교사에게 분노를 표출하면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학무보 A씨는 16일 ..
한미일 정상회의서 반도체 등 부족할 때 정보 공유 합의키로 한미일이 반도체 등의 공급망 혼란을 피하고자 관련 물자가 부족한 경우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는 '조기 경계 메커니즘'을 신설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
尹대통령, 美 도착…한미일 정상회의 준비 최종 점검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미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