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공수처

공조본 영장 재청구…尹 체포영장 기한연장

공조본이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재청구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참여하는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
영화 비상선언

박스오피스 조작 적발…'전석매진'의 비밀

영화 흥행 순위인 박스오피스를 조작한 관계자들이 적발됐다. 17일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따르면, 당국은 영화 상영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를 비롯해 영화 배급사 24곳 등 업체 관계자 69명을 ..
이재명 대표

이재명 4번째 검찰 출석 "치부 가리려 조작수사"

백현동 개발 특혜 사건의 최종 결정권자로 지목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배임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24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 법원삼거..
교권

2학기부터 수업방해 학생 휴대전화 압수·교실 밖 분리

오는 2학기부터 학교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교사가 휴대전화를 압수하거나 교실 밖으로 내보내는 등의 조처를 할 수 있게 된다. 교사와 학부모는 서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으나 상담 날짜·시간 등을 미리 협의해..
한국토지주택공사

숨겼던 'LH 철근누락' 5곳, 설계·감리 모두 전관업체

최근 '철근 누락'이 추가로 드러난 한국토지주택공사(LH) 5개 아파트 단지의 설계·감리 역시 LH 출신이 자리한 이른바 전관 업체들이 사실상 싹쓸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5개 단지 설계·감리에 참여한 전관 업체만 1..
이주호 부총리

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완화, "이제 2명도 다둥이"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다자녀 혜택 기준이 3자녀에서 2자녀로 완화된다. 교육부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7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다자녀 가구 지원정책 추진 현황 및 개선 방향' 등을 논의했다. 중앙정부와 ..
광주시청

부산시청 폭발물 신고…전국 시청서도 '소동'

부산시청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이메일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4분쯤 부산시청과 대구시청, 연세대, 포항공대 등에 2억7000개 정도의 고성능 폭발물이 설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