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추경 편성' 요구에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 안돼"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에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구한 데 대해 "무차별 현금 뿌리기식 낭비성 추경은 절대 안 된다"고 밝혔다.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공조본 영장 재청구…尹 체포영장 기한연장 공조본이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재청구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참여하는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
탄핵심판 첫 정식변론 D-7 국회·尹측 '장외공방'도 가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정식 변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회 탄핵소추단과 윤 대통령 대리인단 등 양측의 장외 여론전도 격화하고 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시청 폭발물 신고…전국 시청서도 '소동'부산시청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이메일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4분쯤 부산시청과 대구시청, 연세대, 포항공대 등에 2억7000개 정도의 고성능 폭발물이 설치됐다..
尹대통령 "한미일, 확장억제 관련 별도 협의 열려있어"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를 앞둔 16일 "확장억제와 관련해 우리는 한국과 미국, 일본 사이 별도의 협의에 열려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
정부, 23조원 규모 수출금융 민관합동 지원정부가 공급망 불안과 글로벌 경쟁 격화로 비상이 걸린 수출기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3조원 규모의 민관 합동 '수출금융 종합지원 방안'을 내놨다. 금융위원회는 16일 김주현 금융위원장 주..
美 인도태평양 전략, 한미일 3국 협의체 구축 전망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지난해 2월 11일(현지시간) 발표한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의 목표를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Free and Open Indo·Pacific)'이라고 압축적으로 정의했다. 이 전략..
여야, 16일 행안위 '김관영 전북지사 출석' 놓고 신경전여야가 8월 임시국회 개원일인 오는 16일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출석 여부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파행 사태 책임을 묻기 위해 대회 ..
尹대통령 부친 윤기중 교수 별세… 대통령실 "가족장, 조화·조문 사양"윤석열 대통령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가 15일 별세했다. 향년 92세. 대통령실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이같이 전했다. 윤 교수는 최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 입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
美 인도태평양 전략, 한미일 3국 협의체 구축 전망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지난해 2월 11일(현지시간) 발표한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의 목표를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Free and Open Indo..
여야, 16일 행안위 '김관영 전북지사 출석' 놓고 신경전 여야가 8월 임시국회 개원일인 오는 16일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출석 여부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새만금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