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21일 탄핵심판 직접 출석…역대 대통령 처음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열리는 탄핵심판 변론에 직접 출석한다. 윤 대통령 측 윤갑근 변호사는 "내일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에 출석한다"고 20일 밝혔다. 탄핵소추된 ..
崔권한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 등 3개 법안 거부권 행사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방송법·초중등교육법 개정안과 반인권적 국가 범죄의 시효 등에 관한 특례법 등 3개 법안에 대해 재의요구..
공수처 "尹 강제구인 유력 검토…방문조사도 배제 안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구속된 뒤 조사를 위한 출석 요구에 거듭 불응하는 윤석열 대통령을 강제구인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공수처 관계자는..
1주일만에 또…'산책로 성폭행' 대책은지난 17일 대낮에 서울 관악구 신림동 공원 등산로에서 30대 여성을 성폭행하고 죽게 만든 최윤종(30)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1주일도 지나지 않아 전북 전주시 하천변 산책로에서 여성을 성폭행하려던 사건이 발생..
이종섭 "北발사체 잔해 탐색·인양 작업 미국과 공조"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5일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2차 발사에 대해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자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에 대한 명백한 도발"이라고 규탄했다. 이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
건보료 부과 2단계 개편 1년 "지역보험료 산정 때 전월세 빼야"다음 달이면 정부가 건강보험료 부과 체계 2단계 개편을 단행한 지 1년이 되지만, '소득 중심의 부과'라는 애초 취지와는 아직 거리가 멀기에 더 손질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특히 지역가입자의 건보료 부담을 낮췄다..
신림동 공원 성폭행범 최윤종, 피해자 목 졸랐다 시인한 이유는신림동 공원 성폭행사건 범인 최윤종(30)이 피해 여성의 목을 졸랐다고 진술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24일 관악경찰서는 최윤종이 피해자의 목을 조른 것을 시인했다고 밝혔다. 최윤종은 그간 경찰 조사에서 성폭행 혐의는..
[사건사고] 충남 보령 칼부림 범인 사흘만에 검거충남 보령시에서 지인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했던 범인이 사흘만에 검거됐다. 24일 충남 보령경찰서는 지인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한 혐의(살인미수)로 5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령 칼부림 사..
산단 3개 킬러규제 풀고, 청년 찾는 '첨단산단' 만든다정부는 국내 노후 산업단지를 24일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입지 킬러규제 혁파방안’으로 첨단·신산업 기업이 들어가 청년 근로자를 품는 '산업캠퍼스'로 탈바꿈시키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는..
신림동 공원 성폭행범 최윤종, 피해자 목 졸랐다 시인한 이유는 신림동 공원 성폭행사건 범인 최윤종(30)이 피해 여성의 목을 졸랐다고 진술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24일 관악경찰서는 최윤종이 피해자의 목을 조른 것을 시인했다..
[사건사고] 충남 보령 칼부림 범인 사흘만에 검거 충남 보령시에서 지인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했던 범인이 사흘만에 검거됐다. 24일 충남 보령경찰서는 지인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한 혐의(살인미수)로 50대 남성 A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