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계엄사태 후 첫 외교장관회담 '굳건한 동맹' 강조 한미가 6일 서울에서 작년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외교장관회담을 열고 한국의 정치적 혼란에도 굳건한 한미동맹을 강조했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토니 ..
북한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발사…트럼프 취임 전 올해 첫 도발 북한이 6일 중거리급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올해 첫 탄도미사일 발사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2주 앞두고 도발을 감행하며 존재감을..
권성동 "헌재, 10건 계류 탄핵안 중 尹 탄핵심판에만 열 올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6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과 관련해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의 안정성이 확보된 다음에 대통령 탄핵 심판 결과가 나와야 어..
창원 황산 유출, 10시간 만에 수습창원 황산 유출 사고가 약 10시간 만에 수습됐다. 4일 창원 소방에 따르면,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해고속도로 1지선 함안 방향 마산요금소 인근 200미터 지점에서 24톤 탱크로리 차량의 황산이 누출됐다...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과 케타민의 양면최근 이른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의 운전자가 '클럽 마약'으로 알려진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역 인근에서 A(28)씨가..
경찰, 특별치안활동 선포…흉기 소지 의심되면 검문검색지난달 서울 신림역에 이어 3일 분당 서현역에서 불특정 시민을 대상으로 한 흉기난동 사건이 잇따라 벌어지자 경찰이 특별치안활동을 선포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4일 오후 긴급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국민 불안이 해소될..
분당 흉기 난동범, 성격장애·고등학교 중퇴지난 3일 14명의 부상자를 낸 '분당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인 20대 남성이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분열성 성격장애 진단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4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이 사건 피의자 최모(22)씨는 2001년생으..
잼버리에 쿨링 텐트·버스·얼음물 10만명분 매일 공급국민의힘과 정부는 4일 폭염으로 온열 질환자가 속출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안전대책으로 전기공급 용량 증설, 쿨링 텐트·버스와 얼음물 공급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잼버리..
질병청 대중교통 마스크 권고…코로나19 발생현황은질병관리청이 대중교통 및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 자율 착용을 적극 권고했다. 3일 질병관리청은 "여름 휴가철 이동량과 대면접촉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대중교통, 다중이용시설 등 3밀 환경에서는 마스크 자율 착용을..
분당 흉기 난동범, 성격장애·고등학교 중퇴 지난 3일 14명의 부상자를 낸 '분당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인 20대 남성이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분열성 성격장애 진단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4일 수사당국에..
잼버리에 쿨링 텐트·버스·얼음물 10만명분 매일 공급 국민의힘과 정부는 4일 폭염으로 온열 질환자가 속출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안전대책으로 전기공급 용량 증설, 쿨링 텐트·버스와 얼음물 공급 등을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