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계엄사태 후 첫 외교장관회담 '굳건한 동맹' 강조 한미가 6일 서울에서 작년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외교장관회담을 열고 한국의 정치적 혼란에도 굳건한 한미동맹을 강조했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토니 ..
북한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발사…트럼프 취임 전 올해 첫 도발 북한이 6일 중거리급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올해 첫 탄도미사일 발사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2주 앞두고 도발을 감행하며 존재감을..
권성동 "헌재, 10건 계류 탄핵안 중 尹 탄핵심판에만 열 올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6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과 관련해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의 안정성이 확보된 다음에 대통령 탄핵 심판 결과가 나와야 어..
'업종·토지용도 변경 유연하게' 산단 킬러규제 혁신정부가 기업 투자를 가로막는 경직적인 입지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입주 업종과 토지 용도 변경을 유연하고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관계 부처와 기관이 참여하는 회..
철근 빠진 '순살' 아파트, 설계·감리·시공·감독 총체적 부실무량판 구조를 적용한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에서 철근 누락이 무더기로 확인되면서 같은 구조를 적용한 단지를 중심으로 안전 문제가 생기지 않을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무량판 구조 자체보다는 설계, 시공, 감..
철근 빠진 15개 단지 LH 아파트 명단 공개파주 운정(A34 임대), 남양주 별내(A25 분양), 아산 탕정(2-A14 임대) 등 지하주차장 철근을 빠뜨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아파트 15개 단지가 공개됐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역차별 논란, 여성우선주차장 폐지여성우선주차장 구획을 ‘가족배려주차장’으로 바꾸는 내용의 조례를 서울시는 18일부터 시행했다. 2009년 도입된 이후 약 14년 만에 여성우선주차장이 사라지는 것이다. 여성우선주차장은 언제 왜 생겼으며 남녀 역차별 ..
경찰 재수사요청 이행 안하면 검찰이 송치받아 수사문재인 정부의 검·경 수사권 조정 이후 경찰이 사실상 전담하던 보완수사·재수사를 일부 검찰에서도 할 수 있도록 법무부가 관련 법령 개정에 나섰다. 경찰 송치사건의 보완수사에 대한 경찰 전담 원칙이 폐지되고, 불송치 ..
효과 떨어지는 복지지출에 칼댄다, 건보료 인상 최소화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31일 "약자복지를 위한 지출은 늘리되 효과가 떨어지는 지출은 구조조정을 해서 전체적인 재정 부담은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 장관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
역차별 논란, 여성우선주차장 폐지 여성우선주차장 구획을 ‘가족배려주차장’으로 바꾸는 내용의 조례를 서울시는 18일부터 시행했다. 2009년 도입된 이후 약 14년 만에 여성우선주차장이 사라지는 것..
경찰 재수사요청 이행 안하면 검찰이 송치받아 수사 문재인 정부의 검·경 수사권 조정 이후 경찰이 사실상 전담하던 보완수사·재수사를 일부 검찰에서도 할 수 있도록 법무부가 관련 법령 개정에 나섰다. 경찰 송치사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