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6당, 尹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제출…6∼7일 표결 계획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등 야(野) 6당은 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다.민주당 김용민 의원과 혁..
대통령실 실장·수석비서관, 일괄 사의 표명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및 해제의 여파로 4일 오전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이상 고위 참모진이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취재기자단에 "실장..
민주당 "尹대통령 즉각 퇴진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 돌입" 더불어민주당은 4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가 6시간 만에 이를 해제한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자진해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을 추진..
尹대통령 "민주주의 위기…미국과 함께 '자유의 나침반' 역할할 것"윤석열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대한민국은 미국과 함께 세계시민의 자유를 지키고 확장하는 '자유의 나침반'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국빈 방미' 나흘째인 이날 오전 워싱턴DC의 미 상·하원..
국회 통과한 간호법 제정안, 쟁점 논란은?간호사 단체와 의사·간호조무사 단체 등 의료계 직역 간 격한 찬반 갈등 속에 간호법 제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간호사 단체는 달라진 환경에서 간호사의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해 간호법이 필요하다고 입장이며..
野주도 '50억클럽·김여사 특검법' 패스트트랙 지정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의힘의 반발 속에 이른바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법안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 이에 반발한 국민의힘은 반대 토론..
전세피해에 우선매수권·경매자금 전액대출, 특별법 제정정부가 2년간 적용되는 한시적인 특별법으로 전세사기 피해자를 지원한다. 특별법에 따른 피해자로 인정되면 임차 주택이 경매로 나올 때 우선 매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전세사기 피해자가 주택을 낙찰받으면 4억원 ..
한미정상 '워싱턴 선언', 대북 확장억제를 강화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하고 새로운 개념의 대북(對北) 확장억제 조치에 합의했다. '핵협의그룹(NCG) 창설'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워싱턴 선언'(Washington ..
2월 출생아 2만명선도 깨져, 역대 최소…혼인 16.6% 증가올해 2월 출생아 수가 2만명 아래로 내려가며 2월 기준 사상 최소치를 다시 썼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면서 사망자 수는 감소하고 혼인 건수는 늘었다. 통계청이 26일 발표한 2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
전세피해에 우선매수권·경매자금 전액대출, 특별법 제정 정부가 2년간 적용되는 한시적인 특별법으로 전세사기 피해자를 지원한다. 특별법에 따른 피해자로 인정되면 임차 주택이 경매로 나올 때 우선 매수할 수 있는 권한을 ..
한미정상 '워싱턴 선언', 대북 확장억제를 강화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하고 새로운 개념의 대북(對北) 확장억제 조치에 합의했다. '핵협의그룹(NCG) 창설'을 골..